문화

베스트셀러 작가가 선택한 유튜브 수익창출 채널 교육기관은?

작성일 : 2020-08-27 12:24 작성자 : 한동훈 기자

(열린사람들=한동훈 기자)베스트셀러 '이제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손영배 작가가 최근 유튜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손 작가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리치는 교사이기도 하다. 진로상담 교사로서 부장교사를 역임하고 있다. 그는 현장에서 학생들을 마주치며 겪었던 다양한 직업의 대한 고민들을 책으로 펼쳐내 베스트셀러까지 만든 인물이다.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는 우리 사회에서 중산층이라 불렸던 사람들의 몰락을 동화의 이야기와 연결시켜 소개한다. 냉철하게 미래를 계획해야 할 시기에 자식만큼은 남부럽지 않게 살게 하겠다는 마음 때문에 마치 ‘교육에 몰빵해~’라는 피리소리를 들은 것처럼, 그 길 끝에 일어날 결과를 생각하지 않은 채 무조건 사람들이 하는 대로 따라한 결과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얘기다. 진로진학상담교사로서 저자는 명문대 진학에 목매기보다 학생들의 적성에 맞추어 취업을 권하는 상담과 강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고개를 끄덕이던 학부모나 학생들이 ‘그래도 대학 진학이 우선’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히고 마는 모습을 숱하게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꼈다.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추어 직업을 찾고, 그 직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진짜 공부를 위해 몰입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책에 담았다.

그가 유튜브 도전을 위해 선택한 곳은 열크사였다. 열크사는 국내 최대 유튜브 수익창출 채널 양성기관이다. 19기 수강생으로 합류한 그는 7월 중순 수료 후 본격적인 유튜버로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수료식에서 손영배 작가는 "도전함으로서 연식과 관계없이 더 젊은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됐다"며 "저도 했는데 못하겠습니까 향후에 함께 팀을 이뤄서 멀리 함께 가시죠"라며 추후 유튜브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베스트셀러 손영배 작가가 교육한 열크사의 유튜브 수익창출CLASS는 30만 유튜버 허준할매를 배출한 과정으로 화제를 모았던 커리큘럼이다.

열크사의 수익창출CLASS는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