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HOME > 뉴스 > 속보

비스타 그룹 최고경영자에 킴벌 라일리 임명

작성일 : 2018-01-24 15:49 작성자 : 임준영 기자

 

[열린사람들=배휘수 기자] 비스타 그룹 인터내셔널(Vista Group International)(뉴질랜드증권거래소 및 호주증권거래소: VGL)이 킴벌 라일리(Kimbal Riley)가 머리 홀더웨이(Murray Holdaway)가 맡아오던 그룹 최고경영자(CEO)직을 넘겨 받게 된다고 23일 발표했다. 홀더웨이는 비스타 그룹의 최고제품책임자(CPO) 직을 맡아 비스타 그룹 이사회 전무이사로서 직무를 계속하게 된다. 이번 인사는 승계 계획 과정의 일환으로 이를 통해 기업 내 변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라일리는 뉴질랜드 및 해외의 IT 및 서비스 산업분야에서 고위 임원직을 수행하면서 폭넓은 경력을 쌓아왔으며 4년 전 비스타 그룹에 합류해 최근 2년 동안 그룹 매출의 상당부분을 담당하는 비스타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즈(VES: Vista Entertainment Solutions)의 최고경영자 직을 맡은 바 있다. 또한 기업 규모 확대에 초점을 맞추어온 결과, VES는 그의 지도력 덕분에 20여개의 시장을 추가로 개척해 80개가 넘는 국가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행로를 확대시켜왔다. 라일리가 이끈 VES는 연 평균 20%의 매출 신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으며 그룹 내 다른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나가는데 도움을 준 커다란 성장동력이었다.

 

비스타 그룹 회장인 커크 시니어(Kirk Senior)1996년에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에서 홀더웨이가 보여준 특출한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비스타는 글로벌 영화 산업에서 시네마 매니지먼트, 영화 배급 및 고객 분석 소프트웨어 분야의 가장 유력한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비스타의 자회사들은 다양한 영화산업부문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니어 회장은 머리(Murray)는 뉴질랜드 최고의 공연예술 분야 기술 기업 중 하나인 비스타 그룹을 창출해 성장시켜 왔으며 팀을 이끌어가면서 상당한 비전과 전문지식을 보여주었다그의 장점은 2014년 공개시장 상장 이래 비스타 다각화와 함께 제품 혁신 및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머리가 전통적으로 상당한 가치를 부여해왔던 분야에 초점을 맞추기 바라며 그 것은 바로 제품 혁신이라며 이는 그룹이 성공을 거두는데 핵심적인 요소이며 우리가 하는 일의 심장이자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스타 그룹을 설립하고 이끌어나간 지 20여년이 지난 지금이 그가 자연스러운 후계자인 킴벌 라일리에게 통솔권을 넘겨줘야 할 적기이다머리가 최고제품책임자로서 새로운 직책을 맡음으로써 전문지식을 갖추고 중요한 역할을 해내는 그의 강점을 계속 보유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매우 다행스럽게 여긴다고 덧붙였다.

 

라일리(Riley)는 차세대 발전 단계에 접어든 비스타 그룹의 최고경영자 직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우며 통찰력 있는 공동설립자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머리는 이 사업 분야에서 그 어느 누구보다도 영화 산업의 데이터와 정보 흐름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라며 우리가 영화관과 영화배급사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세계 최고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회사는 올해 여러 가지 역동적인 과제들에 직면하게 된다고 말했다. 더욱이 이는 영화 관객들에게 보다 활기찬 경험을 제공하게 될 빅 데이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게 될 것이라며 나는 제품 선각자인 머리와 같은 사람들과 함께 기업을 공고히 하는데 기꺼이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하는 일의 역동성을 배가시키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홀더웨이(Holdaway)는 최고제품책임자(CPO) 직을 맡길 고대하고 있으며 혁신을 북돋고 제품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고객의 저변을 넓혀나가기 위해 회사 전반의 제품관련 부서들과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비스타 그룹의 최고경영자와 그의 팀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변화는 그룹 내 일부 기업들이 이제 막 신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업계에 출시할 태세가 갖추어져 있는 때이자 우리 발전에 매우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지고 있다이런 점에 비추어, 제품 개발과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나는 각 기업들이 고객, 그리고 광범위한 시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을 발전시켜나감에 따라 개별 기업들 내에서 여러모로 의미 있고 새로운 세대적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시기에 그룹의 제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는 이번 기회를 빌려 지난 22년 간 최고경영자인 나를 지원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비스타 그룹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팀이 있으며 이들을 이끌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임원직 이동은 20184월자로 이루어지는데 라일리는 비스타 그룹 최고경영자가 되고 홀더웨이는 비스타 그룹 최고제품책임자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