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17년 제 8회 한국카빙데코레이션경연대회에서 수박카빙과 푸드카빙의 예술을 느끼다

작성일 : 2017-08-02 13:25 작성자 : 이진규 기자

 

 

지난 30일 사단법인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가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대강당에서 제 8회 한국카빙데코레이션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야채조각을 활용한 카빙데코레이션 경연과 한국전통음식데코레이션 경연대회를 함께 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야채조각을 이용한 푸드카빙데코레이션 개인전시경연, 단체전시경연, 스티로폼카빙 개인전시경연, 푸드카빙플레이팅 라이브경연, 과일플레이팅 라이브경연등이 펼쳐졌다. 또한 함께 진행된 한국전통음식데코레이션경연대회에서는 떡스타일링 전시경연, 폐백전시경연, 오림전시경연, 앙금플라워전시경연이 진행되었다.

 

카빙데코레이션 부문 경연에서 야채조각을 이용한 푸드카빙데코레이션 개인전시경연, 스티로폼카빙 개인전시경연, 과일플레이팅 라이브경연, 푸드카빙플레이팅 라이브경연에서 각각 1명씩 총 4명이 서울시장상 대상을 수상하였고, 푸드카빙데코레이션 단체전시경연에서는 2명이 서울시장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전통음식데코레이션경연에서는 떡스타일링전시경연, 오림전시경연, 앙금플라워 전시경연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각 1명씩 3명이 서울시장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폐백 단체전시경연에서는 5명이 한팀이 되어 서울시장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의 김기진회장은 이번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면서 대한민국의 카빙산업이 또 한번 성장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스킬이 매우 향상된 수박카빙 작품들과 과일플레이팅 작품, 접시데코레이션 작품들을 보면서 또 한번 성장하는 카빙전문가들의 스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야채조각들을 활용한 카빙대회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카빙 데코레이션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목표를 밝혔다.

 

한편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는 사단법인으로서 승격과 동시에 야채조각을 이용한 푸드카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단체로서 이번대회를 통해 경연별 9개 팀이 서울시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이번대회에서는 서울특별시와 경희대학교, 한국식문화연구원가 후원하였다.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