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새로운 기능 시범 도입

작성일 : 2018-02-07 15:46 작성자 : 박정현 기자

 

[열린사람들=박정현 기자]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광고에 여러 개의 포스팅을 하나의 광고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기존에 콘텐츠 하나만 게재할 수 있었던 스토리 광고는 콘텐츠를 최대 3개까지 엮어 더욱 풍성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마케팅 툴로 거듭날 예정이다. 

스토리 광고에 엮인 사진은 기본 5초 동안 재생되며 동영상은 최장 15초 길이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광고에도 스토리에서 인기 있는 페이스필터, 슈퍼줌, 움짤(GIF) 스티커까지 여러 꾸미기 툴을 사용할 수 있어 창의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스토리 광고는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같이 화면 양옆 가장자리를 탭하면 이전 내용을 보거나 다음 콘텐츠로 건너뛸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기능을 이용하면 기업은 연달아 재생되는 콘텐츠로 스토리 광고에 더욱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섞어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2월 2일부터 글로벌 기업과 함께 업데이트된 스토리 광고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반영, 점차 다양한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들 업체에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갭(@gap)과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 중 하나인 파라마운트(@paramountpics)와 미국의 유명 백화점 체인 노스트롬(@nordstrom)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