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만남

청년이 청년을 돕는다. 청년문화포럼

열린만남

HOME > 열린만남

청년문화포럼 제 16회 7월 오픈 컬쳐쇼 성료

작성일 : 2017-08-04 18:15 작성자 : 김진주 수습기자

 

지난 28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청년문화포럼의 문화위원회와 IT위원회가 함께 기획한 16회 컬쳐쇼가 수많은 청년들의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본 행사는 TED강의와 IT위원회와 문화위원회가 준비한 오픈컬쳐쇼, ‘콘텐츠 위원회의 발대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의 첫 포문은 민족문제연구소의 방학진 사무국장과 권중사의 독서혁명저자로 알려진 권민창 작가, ‘내아이를 위한 생각수업의 이주현 작가의 TED 강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강연 사이에 경품 추천을 통하여 행사를 참여한 청년활동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TED강연 이후에는 청년들이 서로 도우며 문화예술적 역량을 쌓으며 자신의 사고를 문화예술로써 표현하고 활동하고자하는 문화예술위원회와 빠르게 변하는 IT기술을 주목하고 낮은 위치에서 IT를 위해 봉사하고자하는 IT위원회가 준비한 이벤트 행사가 이어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새롭게 기획된 콘텐츠 위원회의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를 주최한 청년문화포럼은 청년이 청년을 돕는다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사회적으로 단절되고 있는 기성세대와 청년들의 세대 간 갈등해소를 도모하는 사회적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한편, 청년문화포럼은 지난 31일부터 2-3기 신입청년활동가 모집을 시작했으며 지난 모집에서는 8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오는 13일에는 하계 워크샵이 예정되어 있다.

 

편집 유회중 편집장

열린만남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