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업가 이주현

대한민국 엄마 공식 #2 인정받는 엄마 = (엄마의 꿈 -그 어떤 부정 ) × 꿈 친구

작성일 : 2017-06-12 09:57 작성자 : 생각수업전문가 이주현

생각수업 전문가 이주현의

대한민국 엄마 공식 #2

 

인정받는 엄마 = (엄마의 꿈 -그 어떤 부정 ) × 꿈 친구

 

대한민국에서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고 있는 많은 이름들을 만납니다. 그녀들은 어느새 엄마라는 그림자에 가려 너무 많은 것을 잊고 살아갑니다. 나는 ☆☆☆의 엄마가 아닌 내 이름 ○○○로 살아가길 바랍니다. 내 이름 ○○○에 엄마라는 역할이 더해진 것이지요. 절대 엄마라는 이름에 내 이름이 가려져 살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그것은 결국 그녀들이 원하는 삶이 아닐 것을 너무 잘 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그녀들은 내 이름 ○○○'엄마'로써도 인정받기를 원하는 어쩌면 욕심쟁이들 인지도 모르겠어요. 둘 다 잘하고 싶은 욕심쟁이 그녀들을 우리는 더 많이 사랑하고 인정해 주어야겠어요.

이제, 그 방법을 알아볼게요. 사랑스러운 그녀들이 인정받는 엄마로도 살아가는 길.

우선 그녀들의 잊고 있던 꿈을 찾아야 해요. 그녀들이 '엄마'라는 역할을 열심히 하는 동안 놓아두었던 꿈을 찾아야 해요.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받은 교육들은 사실 우리들의 진정한 꿈을 찾기 보다는 어떤 직업을 가지고 어떤 경제활동을 하고 살 것인지에 더 많이 가까운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우리가 우리의 환경을 탓할 수만은 없잖아요. 우리 스스로 찾아봐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지 하나씩 찾아서 내 가슴이 원하는 나의 꿈을 찾아봐요.

하지만 꼭 버려야 할 것이 있지요. 그 어떤 크기의 부정. 그 어떤 모양의 부정이에요.

잊고 지냈던 시기만큼이나 우리를 성장시키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우리 안에 , 우리 주변에 있는 부정들이에요. 그 부정들은 나를 다시 내 이름을 '엄마'라는 단어 뒤에 숨겨버릴지도 몰라요. 그 부정들을 멀리하고 나면 이제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가는 꿈 친구를 만나세요. 물론 꿈 친구도 부정을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되겠지요. 꿈 친구는 곱하기로 만나는 친구라 꿈 친구가 가지고 있는 부정이 어쩌면 나를 더 힘들게 할지도 모르니까요.

내 꿈을 찾아요. 그리고 내 안의 그 어떤 부정도 멀리하세요. 그리고 꿈 친구를 만나요.

 

대한민국 엄마공식 #2

인정받는 엄마 = (엄마의 꿈 - 그 어떤 부정 꿈 친구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사랑스러운 그녀 당신의 이름으로 살 수 있을 거 에요. 그리고 더불어 당신이 정말로 바라는 인정받는 엄마로도 살 수 있을 거 에요.

대한민국에 엄마공식이 생겨야 하는 정말 이유가 뭘까요?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느낀 것이 아이들에게 엄마가 너무 중요하다는 것이었어요. 엄마가 아이에게 어떻게 해 주는 것인가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엄마 스스로의 행복이었어요. 행복한 엄마, 행복한 아이 이것이 대한민국에 엄마공식이 진정으로 필요한 이유이지요. 늘 부족함을 느끼는 우리 엄마들이지만우리 함께해요. 대한민국 엄마공식.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사랑가득 담아, 나를 위한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공식을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