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심해지는 미세먼지 대처가 절실

‘친환경 미세먼지필터 공기청정기 소비자 급증’

작성일 : 2017-06-09 17:38 작성자 : 유회중 기자

 

거세지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의 피해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최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한국갤럽의 설문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전국 19세 이상 남녀 10명 중 8명은 미세먼지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낀다고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제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제품들 중에서는 기존의 공기청정기와 같이 기계가 아닌 미세먼지필터를 통한 친환경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최근 친환경 공기청정기 더블랙을 출시한 ㈜텍스토머의 김재원 대표는 “더 블랙은 황사방지 방충망, 미끄럼방지 네트, 접착식방충망 등 다수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한 텍스토머 연구진이 뉴욕의 세계적인 첨단 소재은행 메터리얼 컨넥션에 소개 및 전시 된 자사의 섬유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 낸 자연환기창이다.” 라며 “중국에서 유입되는 황사 뿐만 아니라 실내 곳곳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가장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주기적인 실내환기이며, 더블랙은 설치만으로 실내공기 정화는 물론, 빗물차단 날벌레 모기까지 막아주는 신개념 방충망 필터이다”라고 더블랙의 인기이유를 설명하였다. 더불어 (주)텍스토머 정품은 촘촘망 로고가 있으니 제품 구매시 유의를 당부하였다. "

 

더블랙을 구입한 서울 강북구 거주중인 한씨는 “미세먼지필터로 환경에 맞게 3단계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실내환기는 물론이고 청소 및 유지관리가 편리하고 설치 또한 간편하다”라며 친환경 공기청정기의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미세먼지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실생활에서 미세먼지 차단이 필요해 보이는 바이다.

생활/문화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