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Tok

청년이 청년을 돕는다. 청년문화포럼

맛집 Tok

HOME > 맛집 Tok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건강한 맛집 ‘익선동121’, KBS 생생정보에 소개

된장비빔밥과 카레가 조화를 이루는 종로구 익선동 한옥마을 맛집

작성일 : 2016-10-21 18:44 작성자 : 홍윤택 기자

 

12일 방영된 KBS 2TV 생생정보의 대동맛지도에 ‘익선동121’이 소개됐다. 익선동 121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익선동처럼 전통의 맛과 현대의 맛이 공존하는 곳으로 ‘된장비빔밥’과 ‘카레’가 인기 메뉴다.

이곳의 된장비빔밥은 특별하다. Non-GMO(비유전자변형) 콩을 사용하여 일 년 이상 발효 숙성시켜 만든 된장을 쓰는 것이 비법이다. 사람들의 속이 편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의사가 만든 된장이다. 한의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건강한 된장으로 알려졌다. 가정용으로만 생산해 오던 것을 익선동121을 위해 업소용 대용량으로 생산하기 시작했다.

된장만큼 특별한 것이 수제 카레다. 익선동121만의 맛을 내기 위해 여러 나라의 카레와 향신료를 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태국, 인도, 일본, 한국, 멕시코 등의 맛이 섞여 묘한 매력을 낸다. 세 가지 수제 카레 중 두 가지 맛을 함께 맛보고 싶다면 손님들의 요청으로 탄생한 반반카레를 선택할 수도 있다.

한의사가 만든 된장과 직접 만든 카레는 매장에서 판매해 익선동121의 맛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집에서 재현해 볼 수 있다.

익선동121은 익선동 한옥 골목에서 느껴지는 정겨움처럼 전통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이 어우러져 누구나 편안하게 들를 수 있는 곳이라며 술과 안주가 생각나는 저녁에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