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남자의 스킨케어, ‘MCSS’ 오픈

‘남자를 위한 겟잇뷰티, 화장품 큐레이션 서비스’

작성일 : 2017-05-04 09:29 작성자 : 최용구 기자

그루밍족’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관리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말이다. 최근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관리하는 남성들이 대세로 떠오르며 관련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에 대한 남성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대형 화장품 업체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 전략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개개인에게 맞는 제품 추천과 관리를 필요로 하는 남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서비스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현장에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남자들을 위한 화장품 추천과 관리를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서비스 MCSS가 (Mens Cosmetic Select Service) 20,30대 남자화장품 정보를 찾아 헤매는 직접수요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MCSS 본사 전경의 모습

 

MCSS는 남성들 개개인에 맞는 화장품 추천은 물론, 재구매에 대한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쉽게 구현해 놓은 신개념 남성 피부관리솔루션이다. 제품에 대한 리뷰, 성분 분석 등 자체데이터를 통한 과학적인 분석을 비롯해 각종 인기 순위, 스테디셀러 등 감성적인 코드까지 반영하여, 정확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체계적인 피부관리를 원하는 남성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다음 번 구매하는 시점을 자동으로 알려주거나 새로운 화장품을 추천해주며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구현해놓은 원스톱 서비스는 그 동안 재구매가 귀찮아 여동생이나 배우자의 화장품으로 ‘전전긍긍’해왔던 남성들에게 희소식으로 다가오고 있다.

 

MCSS의 한도건 대표는 “외모와 자기관리 능력이 사회적인 경쟁력이 되고 있는 만큼 남자들의 피부관리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성들과는 달리 화장품 구매를 귀찮고 번거로워 하는 남자들에게 MCSS는 최적의 큐레이션 서비스가 될 것 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겟잇뷰티를 원하는 남자들은 더 이상 메트로섹슈얼이나 그루밍족 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남성피부관리에 대한 시대적인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남성들을 위한 최적의 스킨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MCSS는 이외에도 멤버십제도를 통해 온라인 스킨케어 큐레이션 서비스가 제공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쇼룸 등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생활/문화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