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구PD의페달링

스페인 세계적 클릿슈즈 국내 상륙! LUCK !

작성일 : 2017-04-11 15:07 작성자 : 최용구 기자

▲스페인의 브랜드 'LUCK' 로고 

국내에 드디어 자전거 클릿슈즈의 전설이 상륙하였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LUCK사의 클릿슈즈 이기도하다. 다양한 디자인과, 커스텀시장을 특성화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LUCK 지니어스 오렌지

▲LUCK 지니어스 화이트

▲LUCK 클릿슈즈,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고있다.

커스텀시장에 알맞게 라이더의 발의 체형을 확실하게 측정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클릿슈즈를 직접 손수 제작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또한, 슈즈의 디자인 역시 라이더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적용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 외에도 신발안의 밑창과 중창에 카본기술을 적용하여서 가볍고, 높은 강성을 가지면서 정확한 힘 전달력을 보여준다. 타 브랜드의 클릿슈즈와는 차별화를 확실히 둔것을 볼 수 있다.

 LUCK 클릿슈즈만의 장점들을 잘보여주고 있다. 커스텀을 강조하였고, 특징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다이얼을 채택하였다는 것이다. 대체적으로 클릿슈즈 추세가 다이얼방식으로 가고있지만 여러 장점들을 보았을때 무언가 조합이 잘맞는 느낌을 준다.

 

LUCK사의 사이즈 차트이다. 대체적으로 한국인의 사이즈에 맞게 차트에 보기 좋게 잘정리하였다. 최용구PD가 신는 사이즈는 40사이즈이다.

 

▲Bicycle Line 이탈리아 전문 자전거의류매장의 모습(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위치)

 

LUCK의 제품은 현재 국내유일로 Bicycle Line에서 공식 수입 및 판매 하고있다. Bicycle Line은 이탈리아 자전거의류 전문 브랜드로써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의류 브랜드 이기도하다.

 

▲매장에 LUCK의 다양한 커스텀 슈즈들이 진열되어있다.

 

▲매장에 LUCK의 다양한 커스텀 슈즈들이 진열되어있다.

 

1차 물량으로 가장 평균적인 한국인의 발 체형을 적용하여 다양한 모델이 들어왔다. 커스텀의 특성상 직접 소비자가 요청을해야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로 먼저 만들어서 들여온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에 LUCK의 다양한 커스텀 슈즈들이 진열되어있다.

최용구PD 역시 LUCK 클릿슈즈를 신어보고 라이딩해본 결과, 지금까지 써왔던 클릿슈즈와는 확실히 차별화를 둔것을 확실히 느꼈다. 페달링으로 전달되는 힘과 착용하였을때 느껴지는 가죽이 발을 감싸는 그 느낌은 지금까지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최고의 착용감을 선사한다. 최고의 커스텀 클릿슈즈임에는 분명하다.

 http://bicycle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