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만남

청년이 청년을 돕는다. 청년문화포럼

열린만남

HOME > 열린만남

[Who is①] 청년문화포럼회장 황희두, 그는 누구인가

작성일 : 2017-04-02 01:12 작성자 : 정지우 (dhstoalfh37@naver.com)

[Who is①] 청년문화포럼회장 황희두, 그는 누구인가

 

그가 몸담고 있는 청년문화포럼은 청년들이 서로 기성세대가 해결하지 못한 원대한 꿈과 정신을 이어가며 더불어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또한 문화, 방송, 교육, 사회 등 다양한 방면의 활동이 이뤄지며 현재도 점점 확장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그렇다면 이 단체를 총괄하는 담당인 황희두씨는 어떤 인물이고 또 어떤 가치관을 가진 사람일까?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황희두라고 합니다. 막상 인터뷰를 하려니 쑥스럽네요(웃음). 과거 프로게이머로 활동을 했고 현재는 청년문화포럼의 회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청년문제를 다루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교에서 법학을 배우는 중에 있는 학생이기도 합니다.

▲ 청년문화포럼 회장 황희두씨

 

- 문화운동가&소셜 디자이너가 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프로게이머에서 현재 문화운동가로 활동을 하게된 결정적 계기는 인간으로서 지녀야할 감성과 지혜를 책에서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책 한권을 통해 세대간의 갈등 해소, 기성세대와의 소통, 그리고 감성이 메마른 감각만 추구하는 시대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계기는 박원순 시장님이 저에게 주신 영향 때문입니다. 시장이 되시기 전에 아름다운 재단 등 시민운동을 하시며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활동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분을 존경하면서 저도 그 길을 따라 밟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죠.

 

 

- 청년문화포럼을 설립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북레터 운동을 알릴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국도형이라는 분을 알게 됐습니다. 그와 같이 방송 ‘미개인’에 출연하게 되면고 서로가 서로를 이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보게 됐죠. 여기서 ‘이상한 사람들’의 의미는 보통 사람들이 걸어가려는 길과는 조금 다른, 더 의미있는 것을 추구하고 청년들을 위해 일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그 목표를 위해 청년들이 목소리를 낼 기회를 만들자며 설립하게 된 것이 청년문화포럼이죠.

 

- 대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학생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아 가셨으면 좋겠어요. 아직 그 꿈을 못 찾은 분들도 여러 가지 방면의 경험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사회활동을 통해 자기 자신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화려한 프로게이머 시절이 지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 채 6년간 놀기만 하는 기간이 있었다고 한 황희두씨. 하지만 이내 곧 자신이 하고 싶은 꿈을 찾고 그 길로 열심히 달려가는 중이라고 한다. 인터뷰를 끝마치며 희두씨는 방황하고 힘들어하는 청춘들이 각자 원하는 꿈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하고 자신이 그 길로 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말을 수줍게 전했다.

 

정지우 기자(dhstoalfh37@naver.com)

 

열린만남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